팀 과제도중 ORA-02289:sequence does not exist 라는 에러가 발생했다
현재 사용가능한 시퀀스가 테이블에 없다는 얘기다 즉 시퀀스를 만들지도 않고 사용하려고 했기때문이다
해결방법은 테이블에 사용하려고 했던 시퀀스를 추가해주면 정상작동한다

시퀀스란 유일한 값을 생성해 주는 오라클 객체이다.
기본키와 같이 순차적으로 증가 하는 컬럼을 자동적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, 주로 PRIMARY KEY값을 생성하기 위해 사용한다.
시퀀스는 테이블과는 독립적으로 저장, 생성되며 메모리에 Cache되었을 때 시퀀스 값의 액세스 효율이 증가한다
START WITH : 시퀀스의 시작 값을 지정한다. n을 1로 지정하면 1부터 순차적으로 시퀀스 번호가 증가한다.\
INCREMENT BY : 시퀀스의 증가 값을 지정한다. n을 2로 지정하면 2씩 증가한다.
CACHE | NOCACHE : 메모리에 시퀀스 값을 미리 할당할지 여부
'🐢🐢꼬부기 LV.2 | 실습•에러 > 🛡️껍질에 숨기(에러해결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로그아웃 만들기 response is not defined 에러 해결 (0) | 2025.11.19 |
|---|---|
| ORA-00936: missing expression 에러해결 (0) | 2025.11.14 |
| ORA-01017: invalid username/password; logon denied 에러해결 방법 (0) | 2025.11.03 |
| SQLException:Resultset.next 호출 에러 해결 (0) | 2025.11.02 |
| 자바에서 DB연결 ClassNotFoundException 해결 (0) | 2025.11.02 |